HelloWorld

[Java/자바] "Hello World" 문자를 화면에 출력하는 프로그램 만들기

프로그래밍 언어/JAVA

첫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화면에 "Hello World"를 출력하는 간단한 프로그램 입니다.
먼저, 이클립스를 실행합니다.
자바로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프로젝트를 생성해야 합니다.
[File → New] 메뉴에서 [Project] 를 누르고 Java Project를 선택합니다. 다 됬으면 [Next]를 눌러줍시다.

 

 

프로젝트의 이름을 지어줍니다. 저는 JavaBasic 이라고 하겠습니다.

[Next]를 눌러줍니다.

 

 

'Create module-info.java file'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제하고 [Finish]를 눌러 프로젝트 생성을 완료 합니다.

 

 

 

좌측 상단 패키지 탐색기(Package Explorer)에 방금 만든 JavaBasic프로젝트가 정상적으로 생성됬습니다.
이제 클래스(Class)를 만들기 전에, 클래스를 담을 패키지(Package)를 만들어야 합니다.
방금 만든 프로젝트를 우클릭하여 [New → Package]를 선택합니다.

 

 

 

패키지 이름을 지어줍니다. 저는 print 라고 하겠습니다.

 

 

 

좌측상단 패키지 탐색기에 패키지가 만들어졌으면 패키지에 클래스를 만들어 줍니다.
패키지를 마우스 우클릭하고 [New → Class] 를 선택해줍니다.

 

 

 

 

클래스의 Name 을 지어줍니다. 전 HelloWorld 라고 하겠습니다.
아래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항목에 체크 해주고 [Finish] 를 누릅니다.

 

 

 

클래스파일이 완성되면 몇 줄의 코드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문장은 지워주시고, 다음과 같이 소스 코드를 작성합니다.

package print;

public class HelloWorld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Hello World");
	}
}

코드 작성이 완료되었으면 저장을 해줍니다. (단축키, MAC은 Command+S    윈도우는 Ctrl+S)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원래 컴파일러(Compiler)가 작성된 소스 코드를 컴파일(Compile)하는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자바는 컴파일 단계를 거쳐 .class 라는 실행 파일을 만듭니다.
이클립스에서는 빌드 자동화(Build Automatically)옵션이 기본설정되어 있어서 저장하면 자동으로 컴파일 된다는 점을 알고 넘어갑시다.

 

 

 

자, 이제 상단의 '초록색 재생모양' 아이콘을 눌러주면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의 콘솔(Console)창에 우리가 작성한 'Hello World' 문장이 잘 출력되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